본문 바로가기
경제

미국 경기침체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

by 청운추월 2023. 9. 8.
반응형

도이체방크는 미국의 경기침체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불편할 정도로 높기 때문에 미국 경제는  내년 안에 경기 침체에 빠지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의 결과로 경기 침체가 "연착륙"보다 더 가능성이 높은 결과라고 경고했습니다. 연착륙은 여전히 ​​가능하지만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낮추기 위해 "수요 잠재성 이하로 억제"해야 한다고 도이체방크는 말했습니다.

연준은 지난 1년 동안 금리를 급격하게 인상 해 인플레이션을 무너뜨리기 위해 11차례의 금리 인상을 승인했습니다 . 
단 1년 만에 금리는 거의 0%에서 5% 이상으로 급등했는데, 이는 1980년대 이후 가장 빠른 긴축 속도였습니다. 

연준은 높은 인플레이션이 영원히 줄어들었다는 실질적인 증거가 나올 때까지 올해 추가 금리 인상이 논의될 것이라는 신호를 보냈습니다.긴축 통화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2024년 초 미국 경제가 더 큰 압력을 받게 될 것이라는 데이터가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반응형


미국이 올해 경기 침체를 피할 수 있다는 경제학자들 사이의 낙관론이 커지고 있는 것과 대조적입니다. 

골드만삭스 이코노미스트들은 인플레이션 냉각과 놀랍도록 탄력적인 노동 시장을 이유로 향후 12개월 동안 경기 침체가 시작될 확률을 당초 20% 예측에서 15%로 낮췄습니다. 또한 실업률이 증가하고 임금 증가율이 둔화되며 핵심 인플레이션이 계속 완화됨에 따라 연준이 금리 인상을 "완료"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2023-09-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