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벳푸(유후인,가마도) 여행

by 청운추월 2023. 3. 18.
스기노이 호텔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유후인, 가마도 지옥으로 가는 일정을 계획했습니다.

문제는 짐이었는데 유후인, 가마도 지옥에 짐을 들고 다닐 수 없어서
벳푸에서 1박을 더 하기로 하고 아침 9시 30분에 카메노이 호텔에 바로 짐을 맡겼습니다.
(가마도 지옥 가는길이 비탈길입니다. 캐리어 끌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유후인은 호수까지 생각보다 멉니다. 소리나는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것 힘듭니다. ^^)
(일반적으로 Check in 이전, Check out 이후 Hotel에서 무료로 짐을 보관해 줍니다.)

유후인으로 가는 버스는 관광쾌속버스와 일반버스 2종류가 있는데 모두 벳푸역에서 출발합니다.

일반버스는 벳푸 할아버지 반대편(철길건너)  3번 Platform에서  36번 버스를 타시면 되고

아래 시간표의 위는 관광쾌속버스 시간표이고 아래는 벳푸역서쪽 3번플랫폼에서 출발하는 36번 버스 시간표입니다.

관광쾌속버스는 벳푸 할아버지 있는쪽 왼쪽 롯데리아 앞에서 타시면 됩니다.

일반버스가 좀더 빨리가는데 10분정도 차이입니다.
둘다 산큐패스가 가능합니다.저는 쾌속버스를 탔습니다.

유후인으로 가는데 가마도 지옥을 지나 산을 넘어가는데 경치가 좋습니다.
왜 나무는 많이 없고 풀만있는지.... 하여튼 산 경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유후인에서 2시간 정도 머물렀는데 캐릭터등 볼거리가 많아 시간이 조금 부족하네요.
긴리코 호수를 보는 순간 이걸 호수라고 불러야 하나? 저는 연못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차한잔하고 여유를 부리려면 4시간 정도는 생각해야 합니다.

치즈고로케와 금상고로케  배가고파서 사진 찍는거 깜박하고 먼저 ^^

유후인역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입니다. 모두 더워서 정류장 안에서 기다렸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대다수네요 ^^

2시5분 관광 쾌속버스를 타고 가마도 지옥(부뚜막지옥)을 갔습니다.

우미지옥(바다지옥) 앞에서 하차하시는게 좋습니다.(비탈길을 내려가거든요)

담배연기와 온천이 만나면 아래와 같이 김이 모락모락 납니다.
담배피시는 분이시면 한번 해보세요.(담배꽁초를 던지는게 아닙니다. ^^)

시간을 아끼려면 가마도 지옥을 먼저가신후 유후인을 가시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유후인이나 가마도 지옥이나 5시 정도면 마감이니 일정계획을  잘 짜세요
일반버스는 가마도 지옥을 안들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마도 지옥에서 비탈길을 내려오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간나와 2번 정류장
벳푸에서 올 경우 내리는 장소, 유후인으로 갈경우 여기서 탑승

아래는 간나와 1번 정류장
가마도 지옥에서 벳부로 가시는 분은 간나와 2번 정류장 맞은편에서 벳푸역행 시내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애들이 호텔에서 빨리 쉬고 싶다고 해서 저녁은 마트에서 사서 호텔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벳푸역에서 롯데리아 앞에 입구로 들어가셔서 왼쪽으로..

저쪽 끝이 막힌것 같지만 저기에 마트가 있습니다.
마루미야 마트 입니다.

회나 초밥도 직접 손질해서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저녁은 초밥으로 결정...

상하기 쉬운 초밥,생선류는 얼음주머니에 얼음을 채워서 갈 수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옆에 봉지 및 얼음 있습니다.)

카메노이 호텔 가는길은 마트에서 철길 밑으로 쭉 가면 됩니다.
들어온 입구 반대편으로 나와서

주차장을 지나서 벳푸역시장을 구경하면 어느새 카메노이 호텔이 나옵니다.  정말 가깝습니다.

카메노이 호텔 후문입니다.